ELECOM

SHIROW MASAMUNE

士郎正宗開発日記

Vol.4

某月某日
저번 후보로 남은 2종류 중에서 1종을 새롭게 3종류로 만들었다. 검토 과제였던 "MLv2-Rough20151130-02 로고의 왜곡을 금형 각인 하여 넣고, 케이블 부시가 현실적으로 너무 길기 때문에(한마디로 볼 품 없어서) MLv2-Rough20151118 의 요소를 넣자" 라고 고려한 타입을 렌더하여 제출했다.

모델이 많은 곡면을 갖고 있어 선화 렌더 이미지는 이번 디자인 전달 수단으로는 적당하지 않다고 판단했다. 최근에는 툰 쉐이딩 된 3DCG 메카가 움직이는 애니메이션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는데, 그런 쪽에서나 사용하는 "윤곽선과 색을 바탕으로 구성되는 곡면의 표현" 은 이런 업무에는 아무 소용이 없다... 아쉽다고 할 정도로 아쉬운 건 아니다만. 뭔가 이런 다른 업종에서의 일은 평소에 쓰지 않던 뇌의 다른 부분을 사용하는 것(본 건 아니지만 그런 느낌... 이겠지?) 같은 그런 즐거움은 있다.

●용어 해설(엘레컴 조사)
※금형각인… 금형에 글자를 새기는 것 (인쇄가 아닌) 성형으로 문자를 표기하는 것.
※케이블 부시…케이블에 달린 단선을 방지하기 위한 부품.
※렌더…렌더... 렌더링의 줄임말. 3D소프트를 사용해 만든 형상 데이터를 화상출력하는 것.
※선화 렌더…선만으로 렌더링하는 것
※툰 쉐이딩…3D소프트를 사용하여 렌더링할 때 직접 그린 일러스트나 셀 애니메이션을 나타내는 선이나 색을 따라 입체 모델을 선묘화하는 기술.

back

士郎正宗

시로 마사무네(士郎正宗)

고베 출신, 거주중인 일러스트레이터. 『애플 시드 (アップルシード)』(1984~),『공각기동대(攻殻機動隊)』(1987~) 의 원작자. 최근에는 소설 삽화 (시마다 소지(島田荘司)씨 저『Classical Fantasy Within』, 스나가 후키(須永ふーき)씨 저『무협학원(武侠学園)』, 호시노 아키라(星野亮) 씨 저 『더 서드 완전판(ザ・サード完全版)』), 만화나 영상 작품의 원작 (로쿠도 코시(六道神士) 씨 저 『홍각의 판도라(紅殻のパンドラ)』), 게임이나 잡지 핀업 일러스트 등 폭 넓은 장르에서 활동 중이다.

참고 : 위 일기는 어디까지나 시로 마사무네 개인의 의견과 생각을 말한 것이며 엘레컴의 의견과 생각을 대변하지는 않습니다. 또한 어디까지나 만화를 그리는 오락용 주절거림으로 내용의 맞고 틀림에 대해서도 확실하지 않습니다. 그냥 "그런 바보같은~ 아하하" 같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내용이랍니다. (시로)